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취소하기

카카오뱅크는 마이너스 통장 및 신용 대출 등 대출 상품에 대해 사용자가 쉽게 금리인하요구를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페이지를 참조하세요.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 가이드]



카카오뱅크 앱에서 사용중인 대출의 메뉴를 보시면 아래와 같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 메뉴가 있으며, [신청가능] 버튼을 클릭하여 금리 인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금리 인하 요구가 받아들여지는 경우는 아래의 2가지 입니다.

1) 개인의 신용등급이 상향되었거나 부채가 감소한 경우

2) 소득이 증가한 경우

 

1번 항목을 선택한 경우, 카카오뱅크가 즉시 신용평가사에서 제공하는 정보 등을 조회하여 금리 인하 가능 여부를 즉시 알려줍니다.

단 2번의 경우는 소득 증가  확인을 위한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2번을 선택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필요 서류를 팩스로 보내달라는 안내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그리고 금리인하요구권 신청하기 메뉴에서도 현재 ‘서류확인중’이라고 표시됩니다.

서류 제출 기한은 보통 신청일 기준으로 약 2주 가량을 줍니다.

그런데 만약 서류 제출을 원하지 않고, 신청을 취소하고 싶은 경우

또는 신청을 취소하고, ‘개인신용등급향상 및 부채감소’로 평가 받고, 즉시 금리 인하를 받고 싶은 경우

에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미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서류 제출(소득 증가) 상태로 되면 카카오뱅크앱에서는 취소할 수가 없습니다.

즉, 카카오뱅크 앱에서는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취소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취소 방법

카카오뱅크의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서류제출 단계) 자체를 취소하고 싶은 경우에는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에 연락을 취해야 합니다.

카카오뱅크의 고객센터 페이지로 이동하여 ‘카카오톡 문의’를 진행합니다.

 

고객센터에 현재 ‘카카오뱅크 금리인하 요구권을 신청하였고, 소득증가로 인한 서류 제출 단계인데, 이를 취소하고 싶다. 이를 취소하고 ‘신용등급 향상 또는 부채 감소’를 선택하여 금리 인하 요구를 다시 신청하고 싶다’라는 요청을 하게 되면 이를 처리해 주겠다는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단, 신청하신 금리인하 신청 취소는 담당 부서에서 확인 후, 순차적으로 진행됩니다.

그리고 관련 담당부서의 업무 시간은 여타 다른 보통의 기업의 업무시간과 동일하여 6시 이후에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취소를 요청한 경우, 바로 취소 요청 건이 담당부서에 전달되지 않고, 접수만 됩니다. 이 경우, 관련 취소 요청은 익일(공휴일 제외) 담당부서에서 확인하여 처리합니다.

대체적으로 금리인하 요구권 신청 취소 건은 하루 이내에 처리가 완료됩니다.

 

그리고 신청 취소를 한 사용자가 본인이 맞는지 본인을 확인하는 절차가 있으며, 이 절차까지 마무리 되어야 정상적으로 요청 건이 접수됩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카카오톡)이 아닌 전화를 통해서도 취소 신청 접수가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취소 처리가 완료되면 문자메시지(SMS)가 발송됩니다. (고객센터에서 문자메시지 알림이 오도록 처리해준 경우)



카카오뱅크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취소하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